지난 6월 숙명여대 총장선거가 진행되었습니다. 2022년 5월부터 학기 중에 매주 수요일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심사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여온 숙명민주동문회의 이야기가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계속 10.29 참사 분향소가 이전되어서 6월 분향소 지킴이를 마지막으로 지킴이 활동은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동안 연대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함께 나갑시다!!!
| 긴급 참여 |총장선출 재표결 안건 상정에 대한 이사회 규탄 요구 연서명 진행
재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연서를 받고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일시 : 2024.5.1, 8, 22, 29/ 6.5 수 12:00~13:00 장소 : 숙명여대 정문 앞
숙명수요시위가 6월 5일을 마지막으로 상반기 마무리를 했습니다. 28개월동안 표절심사 결과를 발표하지 않는 학교의 총장 선거에서 우리의 목소릴 내기 위해 학교게시판에 우리의 입장문과 재학생들의 선거참여를 독려하는 글을 썼습니다. 또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관련 질문을 이끌어냈습니다. 현 총장에 대해 책임을 묻는 데는 성공했지만 아직도 명확하게 해결되지 않은 상황이므로 새로운 총장의 행보를 주시하겠습니다.
- 2024년부터 연회비 5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더욱 체계를 갖추어 가며 오래 가는 숙명민주동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총동문회가 11만 동문의 대표조직으로 바로 서는데 '민주동문회' 의 역할도 필요하다는생각에 총동문회와의 장기적 관계 정립을 위해 올 예산에 총동문회 행사에 ‘숙명민주동문회’ 이름으로 기념품 제공하기로 승인.
30년 가까이 삼성에 노조를 설립하기 위해 싸운 김성환 삼성일반노조 위원장이 지난 19일 부고하셨습니다. 김성환 위원장의 아내인 임경옥 동문은 숙명여대에서 학생운동을 시작으로 노동운동을 함께 하셨습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 이빈파(생물80) 동문은 학교급식 전국네트워크 창립자이십니다. 5월12일~17일, 일본유기농학회와 PARC(아시아태평양자료센터-지구의 남북문제 해결을 목표로 1973년 설립된 민간단체)가 화성에 왔습니다. 벌써 4번째 방문인데, 일본은 지금 한국의 친환경무상급식에 대한 동경을 갖고 벤치마킹하는 일정에서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친환경무상급식을 시작한 이빈파 동문을 중심으로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와 푸드플랜을 배웠습니다!
3. 형난옥(국문78)동문의 나녹북카페에서 이만열 교수님과 박해순 작가의 '우리 독립 이야기' 북 토크콘서트가 7월 24일 수요일에 열렸습니다. 숙명의 자랑스러운 어른이신 이만열 교수님을 뵙기위해 숙민동 동문분들도 함께 참여했습니다. 놀멍쉬멍하고 싶을 때 나녹북카페는 언제든 열려있습니다!